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생활정보

2월 넷째주 생활비 - 캐나다 위니펙 4인가족

식품 및 생활용품 225.29
Super store 23.24 
Shoppers drug Mart 13.05
Costco 189

주요물품가격

Costco
기꼬만간장 1.9리터 6.99
파인애플 3.99

 

 

 

 

 

 

교육

어린이딸 점심비 23

 

통신
Primus 인터넷 64.02
Rogers 핸드폰 67.20

외식
Tim Hortons17.20

자동차 주유/보험
MPI(자동차보험) 97.96

세컨잡이 가까운 곳으로 옮길수 있다는 희망을 보았다! 세컨잡이 메인잡으로 올라갈 수 있는 희망을 보았다! 

 

이번주환율 900.40원


이번주는 아들아기 첫 돌이라서 코스트코에서 케익도 사고, 슈퍼스토어에서 꾸미기 용품도 좀 샀다. 이런저런 마트에서 파는 케익들을 여러번 시도 해보았는데 역시나 코스트코 케잌이 최고다. 제일 맛있지만 가격도 착해! 이번에는 턱시도초코케익을 먹었는데 어후.. 넘나 달다구리.. 아메리카노랑 먹어야겠다. 담주 어린이딸 생일케익은 스트로베리치즈케익을 사야지. 
다음 주는 어린이딸 생일이라 코스트코에 괜찮은 아디다스 운동화 나왔길래 미리 하나 사주고, 용돈도 따로주기로 했다. 이제는 다커서 그런지 생일선물도 협상해야한다. 내 생일 선물은 뭐해줄거야? 요즘은 자기 커서 돈 벌면 엄마 예쁜 옷 사준다는 말도 잘 안하더라? 

코스트코에서 고기를 종류별로 세 팩이나 샀다. 코스트코 삼겹살은 좀 과장하자면 기름이 반 이상인데 이번에는 괜찮은 놈이 보여서 한팩, 돼지고기 안심이 한팩에 4$ 할인이라 카트에 넣고, 우리집 만능 요리재료인 다진소고기도 한팩넣고. 냉장고를 또 가득 채웠다. 버는 돈은 많이 없는데 냉장고는 가득 차는 이상한 일. 그렇지만 냉장고 열때마다 먹을건 없다는 더 이상한 일..

아들아기 첫 생일이니까 케익토퍼랑 센터피스도 사서 사진 찍어주었다. 셀프로 돌잔치 사진 찍으려니 엉망진창 힘들고 난리도 아니었지만 나름 재미있었다. 하지만 만약만약 다음 기회가 있다면 절대 전문가님에게 부탁드려야 할것이야. 아! 아들아기는 돌잡이로 연필을 선택했다.

 

돌잡이로 연필 잡은 것처럼 공부 열심히 하면 향후 최소 20년 정도는 효도 보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