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생활정보

구글 크롬캐스트 유튜브 사용법 후기 2

저번에 크롬캐스트 사용법에 대해 포스트 했었는데 그 후 두달이나 지났어요. 그동안 알게된 크롬캐스트로 유튜브 100% 활용하는 팁을 공유합니다. 크롬캐스트 후기 1은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2020/01/03 - [캐나다 생활정보] - 구글 크롬캐스트 설치 사용법 장단점 후기

 

먼저 유튜브를 크롬캐스트로 화면에 띄워볼께요. TV 외부입력을 크롬캐스트가 연결된 HDMI로 바꿔놓은 상태여야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의 유튜브 앱을 열고 앱 상단의 캐스트 아이콘을 누르거나 시청하기 원하는 동영상을 선택한 후 영상 위쪽의 캐스트 아이콘을 누르면 됩니다. 사진의 빨간 동그라미를 확인하세요.

여기에서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먼저 영상을 누르고 캐스트하는 방법이예요. 유튜브를 바로 캐스트하면 화질 조정하는게 바로 적용 안되고 좀 버벅거리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캐스트하기 전에 동영상하나 선택해서 화질 최대로 설정하고, 자막도 필요하면 미리 눌러 놓습니다.

화질과 자막 설정을 해볼께요. 동영상 화면을 살짝 터치하면 화면 위로 여러 아이콘이 나타나는데 위쪽 제일 오른쪽 점 세개 아이콘을 누르면 여러 메뉴가 나타납니다. 유튜브 앱 시작하면 보통 저화질로 설정되어있어서 항상 고화질로 바꿔놓고 시작하면 앱 끄기 전까지는 고화질이 자동으로 설정되어있습니다. 화질 설정아래에 자막 사용여부를 정할 수 있어요.

 


여담이지만 제가 원래 자막이 안나오는 줄 알았거든요. 근데 유튜브를 자막이 On 되어있는 상태에서 폰으로 보다가 캐스트를 하니 되더라구요. 원래 영어 자막없이 나오던 펭수가 BTS를 만나면서 자막을 넣은 것을 보고 얼마나 기쁘던지.. 펭수야.. BTS처럼 월드클래스로 가자. BTS 선배님들은 캐나다에서도 유명하단다.

그럼 이미 유튜브를 캐스트 해버린 상태라면?
유튜브를 캐스트하면 동영상이 플레이되면서 아래 쪽에 캐스트 진행상황이 보이는 검은색 바가 나타납니다. 그 바를 위로 드래그해서 올리면 캐스트해서 나올 동영상 목록이 나오는대기열인데요, 여기에서 각종 설정을 할 수 있어요. 아래쪽에는 현재 재생되고 있는 영상에 대한 것인데요. 10초 앞, 뒤로 되감기 가능하구요, 제목 옆 점 세개를 누를면 동영상 정보와 자막 설정을 할 수있습니다. 위쪽 대기열의 동영상 제목 우측 점 세개를 터치하면 현재 대기열에서 삭제할지 다른 재생목록에 저장할 지 등을 정할 수 있습니다. 물론 크롬캐스트에서도 자동재생 가능합니다.

 


자동 재생이 아니라 본인이 목록을 만들고 싶을 때는 위쪽 대기열 이라고 쓰여져 있는 바를 드래그해서 아래로 내리면 평소와 같은 유튜브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검색하셔도 되고, 홈, 인기, 구독 등 버튼을 누르셔서 영상을 찾으시면되요. 그 다음 원하는 동영상제목 오른쪽 점세개를 누르면 지금 바로 재생할지, 대기열에 추가할지가 나옵니다. 나머지는 캐스트하지 않을 때도 나오는 일반적으로 나오는 메뉴입니다. 또는 동영상썸네일을 터치하면 간단히 재생 또는 대기열추가만 할수도있구요. 영상을 대기열에 추가하면 TV화면 우측하단에 동영상이 대기열에 추가되었다고 알림이 뜹니다.

 

이제 유튜브를 다 보고 연결 끊으려면 화면 어디에서든 캐스트아이콘을 터치하면 음량조절과 연결해제가 가능하구요. 아니면 스마트폰화면위를 드래그해서 내리면 알림뜨는 곳에서도 가능합니다.




길게 설명해 놓았지만 사용하시다 보면 스마트폰 사용하는거랑 다를 바 없어서 쉽게 쓰실 수 있구요. 크롬캐스트를 구매 전에 어떻게 사용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글 써보았습니다.

결론은 크롬캐스트 두번세번 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