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캐나다 생활정보

아마존프라임비디오 후기 & 추천 비디오

몇달전에 아마존프라임 프리트라이얼로 한번보고 생각보다 괜찮아서 두어달 더 보다가 서비스 해지 했었어요. 그러다 요즘 "더 보이즈"가 재미있다길래 다시들어가보니 이게 웬걸?! 또 다시 프리트라이얼 기회를 주네요. 아유! 감사합니다! 언능 다시 서비스 신청했어요. (◠‿・)—☆

넷플릭스며 디즈니플러스며 스트리밍서비스들은 길어야 몇달보면 '볼 거 없네' 생각들잖아요. 그래서 저는 여기저기 철새처럼 옮겨다니면서 콘텐츠를 즐기고 있어요.
이번에는 아마존프라임 비디오 순서예요.ㅋ




가격
​일단 아마존프라임은 캐나다랑 한국이랑 요금이 좀 달라요. 첫 한달 무료 체험에 다음달 부터는 C$7.99예요.
한국은 둘러보니 더 싸더라구요. 2주일 무료체험에 첫 여섯달동안은 3500원이래요. 근데 iTunes나 Google play를 통해 가입하면 계속 할인된 가격으로 서비스이용가능하다고 합니다. 이건 제가 해보지 않았는데 이 문제(?) 때문에 한국 사용자분들의 이용요금이 제각각 이래요. 혹시 가입을 아직 하지 않으신분들은 참고하세요.

한국은 아마존프라임배송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것같아요. 저는 물건을 주로 오프라인으로 사서 비디오만 보면되는데... 캐나다도 비디오만 신청할수있으면 좋겠어요. 프라임 회원되면 다른 혜택이 많긴한데 저는 뭐 별 필요하지 않아서요. (° ~ ° ~)


화질
​넷플릭스는 요금제마다 제공하는 화질이 다른데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는 기본요금에 고화질비디오가 기본이예요. 최신 영화는 당연 잘 나오고, 고전 영화들도 HD 1080p로 나오네요.


다운로드
다운로드할때 화질 설정이 가능해요. 대부분 와이파이로 다운받으셔서 문제 없으시겠지만 혹시 급할때 데이터로 다운받을때 유용하겠어요.


X-ray 기능
아마존프라임이 다른 스트리밍서비스와 다르게 맘에 쏙 드는 기능이예요. 영상이 나오고 있는 동안 화면을 터치하면 지금 나오고 있는 배우의 이름과 캐릭터 이름, ​배경음악 정보까지 나와요.
IMDb라는 영화 정보사이트가 연동되어서 정보가 나오는건데 한국어로 설정하니 영상관련한 이런저런 주변정보 알려주는 Trivia 항목은 없어지네요.
그렇지만 OST를 바로 알수있다는 것만으로도 굉장히 만족스러워요.


자막
한국어 자막은 일부만 제공되고 있어요. 그렇지만 캐나다에서 넷플릭스 보면 한국어 자막이 지원안되는데 아마존은 자기가 가지고 있는 자막을 지역관계없이 다 풀어버려요.
​요즘 아마존에서 한창 홍보에 열심인 The Boys를 예로들자면 더빙은 10개 언어, 자막은 31개 언어가 포함되어있어요. 하지만 대부분 영상에 한국어 자막이 없고, 있더라도 엉망이라고 하더라구요. 근데 제가 요번에 보니까 최근에 나오거나 아마존에서 신경쓰는 작품은 한국어 자막이 상태 괜찮더라구요.


광고?!
아마존프라임 웃긴거는 영상 시작전에 매번은 아니지만 광고가 나와요. 스킵할 수 있긴한데.. 자기네 콘텐츠를 이렇게 까지 광고해야 사람들이 찾아보나 싶은 애잔함이 있어요. 근데 이 광고보고 제가 찾아봤습니다ㅋ 사실 아마존 콘텐츠는 별로 이슈도 안되고 다른데서 광고 보기도 어렵잖아요. (생각해보니 tv광고 많이 본듯..) 이 광고 영상보고 괜찮다 싶은거 봤는데 별로 실패한게 없었어요. 꽤나 재미있더라구요. 그래서 요즘에는 광고 일부러 스킵안하고 보고있습니다ㅋㅋ


콘텐츠
콘텐츠는 넷플릭스보다는 적겠죠? 근데 어떤 스트리밍 서비스를 보던 얼마 지나고나면 다 볼거없네 되지않아요? 저는 뭐볼까 목록보다가 잠들기도 하고ㅋㅋ
스트리밍서비스자체가 어느 기간동안 서비스되다가 사라지고 다시 새로운 콘텐츠 추가되고 이런거라 저는 어느 한 회사에 충성고객이 되는 것보다는 여러군데 돌아다니며 보기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아마존프라임오리지널 콘텐츠가 생각외로 재미있어요. 요즘 한창 뜨고있는 더 보이즈 The Boys외에도 Good Omens , Upload, Utopia 등등 요즘 꽤나 재미있게 봤어요. 그리고 괜찮은 여러 영화도 많구 아이들을 위한 컨텐츠에 좀 큰애들이 좋아하는 만화들 중에는 저도 좋아하는 스타일의 만화도 요즘 눈에 많이 띄더라구요. (스티븐유니버스, 위베어베어스 같은거 좋아해요.)

무조건 넷플릭스만 보시지마시고 좀 귀찮으시더라도 다른 곳이랑 꼭 번갈아가며 보시길 추천드려요. 처음 가입하는게 귀찮아서 그렇지 재가입하는건 버튼 한번누르면 끝이더라구요.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아마존프라임 모두 각각의 매력이 있으니 돌아가면서 많은 볼거리 즐겨보세요.╰(^3^)╯

아래는 제가 요즘 봤거나 리스트에 넣어둔 영상들이예요. 아마존프라임도 볼게 꽤 많아요. 아마존오리지널 콘텐츠도 꼭 보세요!!

2020/03/23 - [캐나다 생활정보] - 디즈니 플러스 사용 후기 vs. 넷플릭스 비교

2021/01/20 - [캐나다 생활정보] - 무료 영화 드라마 사이트 어플 TUBI